광고

[인터뷰 영상] 크립토닷컴 공동창업자 "암호화폐 결제서비스 성패는 사용자 보상에 달렸다"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8/05 [11:12]

[인터뷰 영상] 크립토닷컴 공동창업자 "암호화폐 결제서비스 성패는 사용자 보상에 달렸다"

이선영 기자 | 입력 : 2019/08/05 [11:12]

 

“알리페이와 같은 정상급 결제서비스 회사를 보면, 사용자 친화적인 UX 같은 부수적인 요인을 떠나 고객수 확보에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인센티브에요. 그게 사람들을 움직이고 이끄는 요인이죠.”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시장의 선구자를 자처하는 크립토닷컴의 공동창업자, 바비 바오(Bobby Bao)의 발언이다.

 

크립토닷컴은 크립토닷컴 앱을 통해 다양한 코인들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인 크립토닷컴 페이 서비스를 개시하고, 크립토저축, 크립토크레딧과 같은 추가적인 기능들을 출시했다.

 

크립토닷컴의 공동 창립자이자, 기업 개발 총괄을 담당하고 있는 바비 바오(Bobby Bao)의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 :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B : 제 이름은 Bobby Bao이고, 크립토닷컴의 공동창업자이자 기업 개발 총괄담당자입니다. 기업 전략 개발뿐 아니라, 어떻게 하면 크립토닷컴이 제공하는 상품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대중화될 수 있는지 연구하고 있어요.

 

Q : 크립토닷컴은 어떠한 회사인가요?

B : 크립토닷컴은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의 선구자 역할을 하는 회사입니다. 크립토닷컴 월렛을 통해 암호화폐와 실제 화폐를 원스톱으로 거래할 수 있고, 크립토저축과 크립토크레딧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이자를 통한 수익 창출 및 코인 대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AI 기반의 로봇 상담사가 고객들이 본인에게 알맞은 코인을 선택 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는 크립토 인베스트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Q : 크립토닷컴만의 특별한 점이 있을까요?

B : 알리페이와 같은 세계적인 결제서비스 회사들을 보면,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에요. 저희 서비스들을 한번 살펴보시면, 저희는 늘 고객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려 합니다. 단적인 예로, MCO Visa (NYSE:V) 카드나 크립토닷컴 페이를 이용해 결제하시면 각각 최대 5%, 그리고 20%의 캐시백을 받으실 수 있어요.

 

Q : CRO와 MCO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그 둘은 어떻게 다르죠?

B : CRO는 크립토닷컴의 체인입니다.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할 때 암호화폐를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때 결제 과정에 수반되는 모든 거래 과정을 CRO라는 체인이 담당하는 것이죠. 반면, MCO는 우리 회사에서 발급해드리는 MCO Visa 카드 내의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MCO는 저희 크립토닷컴 앱 내부의 금융 상품들과 다 연결이 되어 있어요.

 

Q : 크립토닷컴 페이가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B :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죠. 크립토닷컴 페이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 때 손쉽게 QR 코드로 결제를 한 뒤 2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요. 혹은 100여 개의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기프트카드를 크립토페이를 통해 구매한 뒤 최대 10%의 캐시백을 받을 수도 있고요. 최근엔 인텔(Intel (NASDAQ:INTC))사로부터 상업 허가도 따내어 더더욱 견고한 보안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Q : 카운슬노드(Council Node)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요?

B : PoS(Proof of Stake, 지분증명)의 개념이고, 1만 CRO를 스테이킹 해두면 최대 12%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Q : CRO의 추가 상장 계획이 있으신가요?

B : 페이먼트 코인에 있어 환금성(liquidity)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재까지 우리 토큰은 중국의 후오비(Huobi), 오케이엑스(OKE-x), 한국의 업비트, 빗썸 등 19개의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장차 현존하는 대부분의 거래소에 우리 코인을 상장시킬 계획이며, 환금성을 개선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Q : 이번에 새로 출시된 BG50이라는 리퍼럴 프로그램에 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B : 추천인의 친구가 크립토닷컴 앱을 깔고, KYC 인증을 마친 뒤 50 MCO 정도를 잠금해둡니다.그 다음, 추천인이 발급받은 리퍼럴 코드를 친구가 입력하게 되면, 친구와 추천인 모두 50달러 상당의 MCO를 지급받게 되죠. 매우 간단한 과정이에요.

 

Q : MCO비자카드 사용이 미국에서 활성화되었는데요, 한국 시장 진출 가능성도 있나요?

B : 크립토닷컴은 법률을 준수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미국의 경우에도 승인 작업 및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위해 1년 이상의 시간을 투자했는데요, 한국 역시 Visa 승인 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해당 절차가 끝나는 대로, 한국 시장에도 MCO Visa 카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Q : 암호화폐에 있어 규제라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이에 대한 의견을 여쭤봐도 될까요?

B : 네, 저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이 리브라 프로젝트를 발표하였을 때, 이에 대한 규제가 생겨났고 일각에서는 우려를 표출하는 목소리도 나왔죠. 저는 규제와 관련된 논의에 긍정적인 입장입니다. 규제가 생겨난다는 것은 결국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하려고 하고, 이 기술이 어떻게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칠지 고민한다는 것이죠. 물론 완전한 이해까지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Q : 한국 시청자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B: 한국 시청자들에게 간략하게 한 마디 전달하고 싶네요.

"암호화폐는 멈출 수 없는 시대적 흐름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두나무, UDC 2019 개최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 2회째 문전성시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