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인민은행 결제국, CBCD, 위챗페이,알리페이 위협하지 않을 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19/09/09 [13:01]

中 인민은행 결제국, CBCD, 위챗페이,알리페이 위협하지 않을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19/09/09 [13:01]
▲ CNBC    
 
무창춘(穆长春) 중국 인민은행 결제국 부국장이 "중국 중앙은행의 디지털 화폐(CBDC) 발행은 위챗페이(Wechat Pay), 알리페이(Alipay) 등 기존 디지털 결제 앱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9일(현지시간) 중국 최대 블록체인 미디어 비스제는 중국 현지 암호화폐 미디어 훠싱차이징을 인용해 이같이 전하면서, 그 이유에 대해 "먼저, 법률적 측면에서 중앙은행이 담보하는 디지털 화폐의 효력과 안전성은 가장 뛰어나다. 위챗페이 및 알리페이 등 사기업이 운용하는 디지털 결제 앱은 법률적으로나 보안적으로 중앙은행이 직접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와 같은 수준에 도달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중앙은행은 위챗페이 및 알리페이보다 '극단적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이 더 낫다. 별도의 네트워크 없이 결제, 입금, 송금 등 작업을 수행 가능하며 거래자들은 오프라인 상황에서도 실시간 결제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더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가 위챗페이 및 알리페이의 위치를 위협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현재 위챗페이 및 알리페이 등 디지털 결제 앱은 위안화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는 본질적으로 상업은행 내 계좌와 연동해 위안화를 사용하는 것이다"며 "중앙은행 발행 암호화폐는 위안화 자체의 디지털화를 의미한다. 결제 도구가 변하겠지만 기능은 강화된다. 그렇지만 결제 채널과 환경은 이전과 같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