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BS&C,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loT 솔루션' 시연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0:00]

현대BS&C,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loT 솔루션' 시연

김진범 기자 | 입력 : 2019/11/12 [10:00]


현대家 3세 정대선 사장의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IoT 솔루션’ 시연회를 진행했다.

 

최근 고양 삼송역 헤리엇(HERIOT) 시공 현장에서 현대BS&C 이휴원 회장, 정대선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연된 ‘스마트홈 IoT 솔루션’은 ▶에이치닥(Hdac) 블록체인 기반 사용자/장치인증 및 서비스 이력의 논리적인 보안, ▶가상화 기술을 활용한 네트워크 물리적인 보안, ▶’SmartIoT’ S/W기반 통합 IoT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대BS&C의 스마트홈 IoT 솔루션은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인증 보안 솔루션을 공동주택 스마트홈 서비스에 적용하였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홈 플랫폼 중심 구성으로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쉽게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다.

 

또한, 헤리엇(HERIOT)은 현대BS&C가 자체 개발한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Smart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용자 맞춤형 스마트홈 IoT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거공간에 편리함과 안정성을 더하고 있다.

 

현대BS&C는 이미 검증된 에이치닥 블록체인 솔루션을 적용하여 금융권과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에 준하는 보안레벨을 적용하였고, 블록체인 기반 사용자인증 및 장치사용 이력관리 솔루션 구현으로 안전성과 투명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현대BS&C가 개발한 스마트홈 솔루션은 블록체인 인증의 논리적 보안체계와 함께 적용되는 사이버 경계벽 솔루션을 통해 전체 세대가 하나로 구성된 단지망을 각각의 세대별 독립적인 네트워크로 분리하고 제어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스마트홈 IoT 서비스를 보장하게 된다.

 

이에 따라, 헤리엇 입주민은 에이치닥 블록체인 인증과 세대별로 분리된 안전한 네트워크를 통해 세대장치, 공용설비 기능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홈 IoT 스토리를 중심으로 세대 구성원별 맞춤형 스케줄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BS&C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속에 IoT 기술과 건설을 결합해 주거 편의성을 높인 건설 브랜드가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헤리엇(HERIOT) 스마트홈 IoT 솔루션의 성공적 적용을 시작으로 편의성 및 보안, 에너지 효율성 등을 고려한 최첨단 융합 기술의 지속적 개발로 건설 산업의 고도화를 선도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손자인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현대BS&C는 IT서비스와 건설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IoT, 블록체인 등 핵심기술 기반 신 성장 사업 추진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BS&는IT 기술과 건설분야의 융합기술로 탄생한 고급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인 헤리엇(HERIOT)에 Hdac(에이치닥) 블록체인 플랫폼을 적용한 최첨단 스마트홈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미래지향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