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메디뷰, 블록체인 기반 의료 미용 서비스 플랫폼 선보인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0/02/06 [14:20]

메디뷰, 블록체인 기반 의료 미용 서비스 플랫폼 선보인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0/02/06 [14:20]



성형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병원과 환자 간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할 프로젝트가 출시된다. 메디뷰(MEDIBEU)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의 공정한 평가에 가치를 부여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 미용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디뷰는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서비스 플랫폼이다. 사용자에게 병원 정보 및 의료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병원에는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며 의료 에이전시에는 체계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메디뷰는 사용자에게 간편한 결제 방식을 제공한다. 결제 방식 중 의료 서비스 비용의 10% 선결제 쿠폰은 사용자가 플랫폼 내에서 먼저 구매한 뒤, 나머지 90%의 잔금은 병원에서 결제가 이루어진다. 모든 쿠폰은 현금 또는 메디뷰 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메디뷰 포인트로 결제 시, 보상 혜택이 존재한다. 

 

메디뷰는 병원이 별도의 마케팅 비용을 지불할 필요 없이 메디뷰 플랫폼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병원 광고는 플랫폼 메인 화면 및 메디뷰 커뮤니티에 게시된다. 메디뷰 어플은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해외 사용자들이 국내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때 겪고있는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해결하여 국경 간 경계가 없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디뷰는 의료 시장에서 발생하는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여 의료 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한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수집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맞춤 매칭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는 참여자 간 높은 신뢰도 체계를 구축하여 서비스의 질을 극대화할 수 있다.

 

메디뷰와 현재 제휴를 맺고 있는 국내 병원은 약 80여개이며, 추후 더 많은 병원들과 제휴를 맺을 예정이다. 메디뷰의 궁극적인 목표는 해외 현지 병원들과 제휴를 맺어 로컬라이징을 하고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형 뿐만 아니라 플랫폼내에서 건강검진 및 코스메틱 화장품 구매/판매, 쇼핑몰, 의료관광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다.

 

메디뷰 어플 공식 출시는 3월 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베타 버전은 안드로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