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위드메이트, ‘병원 동행 서비스’ 매칭 플랫폼 공식 출시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2/17 [20:54]

위드메이트, ‘병원 동행 서비스’ 매칭 플랫폼 공식 출시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0/02/17 [20:54]



㈜위드메이트(대표 지승배)는 병원 동행이 필요한 수요자와 전문 동행인을 연결하는 병원 동행 플랫폼 ‘위드메이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드메이트는 미국, 캐나다, 일본 등 해외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비응급 의료 동행 서비스를 국내 환경에 맞춰 ‘웹-앱(Web-App)’ 형태로 옮겨온 매칭 플랫폼이다.

 

위드메이트 플랫폼에서는 병원 동행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과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 간편하게 매칭될 수 있다.

 

서비스 수요자가 회원 가입 후 서비스 신청을 하고, 전문 동행인이 접수된 신청을 검토한 후 매칭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회사가 모든 예약을 접수한 뒤 일률적으로 ‘일감’을 배분하는 것이 아닌, 직원들 스스로 예약을 검토하고 매칭되는 시스템이다.

 

위드메이트의 지승배 대표는 “위드메이트는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확실하고 주기적인 동행자 교육, 영업배상책임 보험 가입, 지자체와의 협력, 국립 및 사설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실습 등의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하지만 이러한 요소들 만으로는 참된 ‘동행’을 위한 진정성과 책임감이 항상 1% 정도 결여되어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고 밝히며 “고심 끝에 동행인 스스로 서비스 신청을 검토하고 수락하는 시스템이라면 놓치고 있던 1%의 진정성과 책임감을 채워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그대로 매칭 시스템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위드메이트는 지난 2015년 설립되어 3,500건이 넘는 병원 동행 서비스를 수행했다. 특히 위드메이트는 보건복지부와 고양시, 그리고 국립 암센터가 진행하는 암환자 안심 귀가 및 보호자 대행 서비스를 위한 ‘고양 해피 케어’ 컨소시엄에 소속되어 있고, 강남에 위치한 대형 암 요양병원과도 협업하며 최고 수준의 암 치료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천편일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신, 일부를 포기하더라도 전문성과 진정성 모두가 담긴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위드메이트의 도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문의: ㈜위드메이트 (070-4300-9075) https://www.withmate.kr/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