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가상자산 거래소 '매트릭스 익스체인지', 아부다비 금융서비스 감독청 라이선스 취득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6:00]

가상자산 거래소 '매트릭스 익스체인지', 아부다비 금융서비스 감독청 라이선스 취득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0/06/02 [16:00]

▲ 사진: DFG 제공  © 코인캣미디어

 

DFG(Digital Finance Group) 그룹의 가상자산 거래소 매트릭스 익스체인지(Matrix Exchange Ltd)가 아랍 에미리트 ADGM(Abu Dhabi Global Market)의 금융서비스감독청(FSRA)으로부터 MTF(Multilateral Trading Fa FSP(Financial Services Perm 취득했다.

 

매트릭스 익스체인지는 강력한 거래 플랫폼과 보험에 가입된 안전한 콜드 월렛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 초기 모든 거래에서 USD 거래 페어를 제공한다. 현재 40명 이상의 기술, 개발, 합법화 팀이 2020년 하반기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DFG 그룹의 창업자이다. 매트릭스 익스체인지의 대표 제임스 위(James Wo)는 “아부다비는 역사적으로 글로벌 무역의 중심지로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규제된 된 가상 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이상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매트릭스 익스체인지는 라이선스를 통해 지역적 진입 장벽을 허물고 전 세계 기관과 개인에게 규제된 된 하나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여 시장의 공통 과제를 극복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고객은 법정화폐로 암호화폐를 구입하고 USD 기반으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매트릭스 익스체인지는 가상자산 투자가 가능한 걸프협력 이사회(GCC, Gulf Cooperation Council) 지역의 새로운 수요를 충족시키고 성장을 위한 핵심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글로벌 핀덱스에 따르면 GCC의 인터넷 접속률과 디지털 결제율은 전체 중동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2013~2016년 대체 금융에 대한 투자 역시 400% 이상 증가했다.  DFG는 초기 투자를 통해 매트릭스 익스체인지를 글로벌 자산거래 시장의 선두주자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