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인플러그-카디아체인, 베트남 탈중앙신원인증 및 블록체인 사업 개발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 체결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1:09]

코인플러그-카디아체인, 베트남 탈중앙신원인증 및 블록체인 사업 개발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 체결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0/07/09 [11:09]

▲ 사진: 코인플러그 제공

 

블록체인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는 9일 베트남 탈중앙신원인증(이하 DID) 및 블록체인 사업 개발을 위하여 베트남 정부 및 기업용 전문 블록체인 기업 ‘카디아체인(Kardiachain)’과 전략적 사업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본 양해각서 체결식은 8일 양측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해당 양해각서는 DID기반 신원인증 서비스 공동개발, 베트남 최초 DID 협의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베트남’ 공동설립, 블록체인 엔터프라이즈 사업 공동개발, 등 베트남 내 블록체인 기술 도입 및 사업개발을 위한 심층적 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주요도시를 중심으로 스마트시티 개발에 투자하며 블록체인, 5G, 안면인식, 등 4차산업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카디아체인은 베트남 정부 및 기업들에게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을 강화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인프라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베트남 다낭시, 최대 휴대폰 통신사 그룹 비엣텔, 등 과 파트너쉽을 맺고 블록체인 및 스마트시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4월 LG CNS와 베트남 스마트시티 사업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기도 하였다.

 

본 협력에 대하여 카디아체인 트리 민 뉘엔 (Tri Minh Ngyuen) 대표는 “디지털 혁신의 핵심은 개인 신원정보 체계에 있다고 생각하며 이에 DID는 그 잠재력이 무척 크다”며 “세계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코인플러그와 함께 DID를 베트남에 소개하여 베트남 디지털 혁신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코인플러그는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DID협의체를 설립하며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DID 기술을 활용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이 기술 솔루션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컨설팅, 기술지원, 교육, 협력 등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가입된 ▲갤럭시아컴즈 ▲한빗코 ▲매직에코 ▲미국 셀로c랩스(CELO cLabs) ▲미국/베트남 베오울프 ▲베트남 카디아체인 ▲태국 식스네트워크 등 국내/외 40여개 기업이 가입되어 있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금융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관과 산업별 기업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파트너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홈페이지에서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파트너 프로그램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