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희망브리지, 블록체인 기부 디앱 출시 기념 '기부 참여 이벤트' 진행 ... "투명한 기부 문화 이끈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0/07/15 [12:09]

희망브리지, 블록체인 기부 디앱 출시 기념 '기부 참여 이벤트' 진행 ... "투명한 기부 문화 이끈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0/07/15 [12:09]

▲ (주)블록체인기술연구소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이하 희망브리지)와 ㈜블록체인기술연구소(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희망브리지 마크(mark) 디앱’을 출시 기념으로 회원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늘 15일부터 한 달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차세대 레지스(LEDGIS) 블록체인 기반 기부플랫폼 희망브리지 마크 출시와 함께 투명한 기부를 독려하고, 후원 캠페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희망브리지 마크’ 검색 및 다운로드 후 회원 가입으로 간단하며, 투명한 기부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회원 가입 완료 시 가상화폐 1,000톨이 지급되며, 참여자들은 이를 통해 앱 내 다양한 후원 캠페인에 직접 기부할 수 있다. 

 

최근 기부금 관련 ‘투명성’을 요구하는 사회적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희망브리지 마크’는 위·변조 불가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투명한 기부 패러다임을 열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희망브리지 마크 디앱의 주요 서비스는 △KYC 기반 블록체인 비대면 신원 인증을 통한 회원 가입 △각종 재해·재난 등 피해 발생 즉시 피해자가 직접 후원 요청 가능 △ ‘희망Talk’을 통해 기부자와 수혜자 간 실시간 직접 소통 △P2P 소액 기부 통해 피해 발생 즉시 기부자·수혜자 직접 연결 △기부자·수혜자 후원 및 수혜 내역, 모금액 현황 등 모든 기부 프로세스가 블록체인 상에 투명하게 공개된다. 

 

특히, 기부자-수혜자 간 1:1 직접 연결 가능한 점,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혜자와 기부자 모두의 활동 내역이 블록체인 상에 투명하게 기록되며, 기부자가 원하는 캠페인에 직접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 기부 문화에 신뢰와 진정성을 부여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서비스로 눈길을 끌고 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은 “투명하고 건강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많은 후원자 분들이 희망브리지 마크(mark) 디앱에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레지스 블록체인을 기부 분야에도 접목하여 투명한 기부문화를 이끌어 가는 데 기여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희망브리지 마크 디앱 출시 기념 이벤트 관련 상세 정보는 희망브리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