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에는 여러 종류의 언어가 사용된다. 실제로 실리콘밸리 기업들이 개발 과정에서 사용하는
테크리퍼블릭, 지디넷 등 여러 해외 매체들이 이러한 입문자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을 공유했다. 해당 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유튜브에 초급자들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무료 교육 튜토리얼 영상을 게재했다.
튜토리얼 영상, 구성은? 마이크로소프트는 'Microsoft Developer'라는 유튜브 채널에 '초급자 시리즈: 자바스크립트 입문(Beginner's Series: Introduction to JavaScript)'이라는 명칭으로 튜토리얼 영상을 공유했다. 영상은 총 51개로, 각 영상당 재생시간은 최소 2분 내외, 최대 10분이다.
영상 내용에는 자바스크립트 기본 개념 소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운영, 웹서비스용 서버 운영 등이 포함됐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에디터 개발 환경 설정, 자바스크립트 운영 과정에서 Node.js 설치 등도 설명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종적으로 튜토리얼 영상 시청자들이 '헬로 월드(Hello World)' 앱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 단계씩 차근차근 가르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갈수록 자바스크립트가 보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가 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개발자들이 빠르게 개발 작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자바스크립트와 관련된 기본 배경지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프레임워크와 자바스크립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중점을 둔 튜토리얼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AI 서비스 활용한 자바스크립트 소개?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공개한 튜토리얼 영상에서 '애저 코그니티브 서비스(Azure Cognitive Services)'와 '애저 봇 프레임워크(Azure Bot Framework)' 등 애저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해, 입문자들에게 자바스크립트를 설명한다.
최종적으로 개발자들이 직접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에 인공지능을 포함시킬 수 있도록 알려주기 위한 목적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9월, 유튜브에 총 44개 영상으로 구성된 입문자용 파이썬 튜토리얼 교육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코인캣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