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가젯, BGR, 테크레이더 등 여러 해외 테크 전문 매체가 인텔이 스마트 락이나 ATM 등에 적용될 새로운 안면 인식 기술인 '리얼센스 아이디(RealSense ID)'를 공개했다.
안면 인식 기술에 뉴럴 네트워크를 함께 적용해, 안면 인식 시스템의 인식 정확도를 높였다. 사용자가 카메라를 살짝 보기만 해도 신원 확인을 할 수 있다.
애플의 페이스 아이디와 비슷하게 사용자 얼굴의 음영을 스캔한다. 그리고, 인텔은 리얼센스 아이디가 사용자의 헤어스타일 변화나 안경 착용 여부 등 사용자의 모습이 달라져도 정확히 신원을 확인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현재, 리얼센스 아이디는 100만 분의 1의 확률로 안면 인식 오류가 발생했다.
리얼센스 아이디는 안면 인식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속임수 방지 기능을 추가했다. 스마트폰에 처음 안면 인식 기능이 추가되면서 발생한 가짜 사진 혹은 영상, 마스크를 이용한 보안 잠금 해제 문제가 전혀 발생할 일이 없다.
이에, 미국 온라인 IT 뉴스 웹사이트 BGR은 속임수 방지 기능을 기반으로 안면 인식 정확도를 높인 덕분에 리얼센스 아이디가 경쟁력을 갖추어, 애플의 페이스 아이디에 맞설 기술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코인캣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